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대구남구 새마을회『사랑의 김장김치로 나눔문화 확산』봉사활동.

기사승인 2017.11.18  00:28:04

공유
default_news_ad2

- 김장김치 2천포기 담그기 행사.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사흘간 구청 주차장.

대구 남구청(청장 임병헌) 새마을회(회장 권오섭. 협의회장 김정곤. 부녀회장 박정자. 문고회장 이종식. 직협회장 강진규)에서는 다가오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사흘간 『사랑의 김장 나누기 및 전달』 2천포기(4톤)를 담그는 봉사활동을 펼친다.

이번 김장 나누기 행사에는 남구 새마을회 주관으로 남구 새마을지도자 등 300여 명의 봉사자들이 참여 배추 2천포기(12ℓ 6백통 정도) 무 500포기의 김치를 담아 남구의 저소득세대와 복지시설에 골고루 전달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관내 다문화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우리 전통음식을 함께 체험해보는 자리도 마련됐다.

대구남구 새마을회에서는 해마다 겨울이 다가오는 이맘때쯤 사랑의 김장을 담가 홀몸 노인과 소년·소녀 가장, 장애인 세대와 복지시설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달해 오고 있다.

사랑의 김장담기 행사 후원 협찬에는 남구청. 주)양파방송, 홈플러스 남대구점. 국민건강보험 대구남부지사. 국제라이온스 356-A지구 4지역(남구). 대붕라이온스클럽, 투썸플레이스 봉덕점, 한국불교대학 대관음사. 대한불교조계종 관오사, 주)고구마웨딩. 주군산업(수림정사), 대구천사후원회. 대구은행 봉덕동지점. 우리은행 명덕지점. 축협농협 봉덕점 등이다.

이철우 남구청 행정지원과장은 “남구 새마을 회원들이 먼저 나서서 김장김치 나눔 행사로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정을 베풀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 단체와 함께 지속적으로 소외계층 김장 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오섭 남구 새마을회 회장은『사랑의 김장김치로 나눔문화 확산』봉사활동에 앞서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번 김장 나누기 행사에 많은 다문화가족과 새마을 회원들께서 적극적 참여를” 당부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이 전해지길 기대하고 바란다”며 봉사자들의 적극적 참여와 동참을 호소했다.

민철기 기자 disdis@nate.com

<저작권자 © 양파티브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