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4.15 총선] 더불어민주당, 대구 전 선거구 후보자 공천 완료

기사승인 2020.03.26  06:55:53

공유
default_news_ad2

- 2004년 이후 16년만에 대구 12개 지역구 전 후보 배출…재보궐선거 7곳

서구 윤선진 · 북구갑 이헌태 전략공천…달서을 · 달성 경선까지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18일 대구 서구와 북구갑 지역에 각각 윤선진 서구지역위원장과 이헌태 북구갑지역위원장을 전략 공천하며 2004년 실시한 17대 총선 이후 16년 만에 대구 전 지역구에 총선 후보자가 출마하게 됐다.

민주당은 불과 4년 전 제20대 총선에서는 7명의 후보가 출마한 것에 반해 이번 선거에는 달서을과 달성군 지역에서 경선까지 치르는 등 변화된 모습을 보였다.

또 같은 날 치러지는 4·15 재·보궐선거에도 대구시당 공천관리위원회가 7곳의 후보자 전원의 공천을 확정했다.

남칠우 대구시당위원장은 “대구 전 지역구에 후보자가 모두 확정돼 시당위원장으로서 이번 총선에서 모든 후보를 다 내겠다는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대구의 민주당 총선 출마자들은 코로나19 대구·경북 국난극복위원으로 어려운 이 위기상황을 극복하고자 국회와 지역을 다니며 최선을 다해 지역의 목소리를 중앙에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코로나19 긴급 추경에 대구·경북 몫으로 2조 4162억원 증액을 관철시키는 등 앞으로도 대구시민과 함께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시민여러분의 많은 지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총선 및 재보궐 선거 후보자 명단

◇21대 국회의원 출마자

▲이재용(중·남구) ▲서재헌(동구갑) ▲이승천(동구을) ▲윤선진(서구) ▲이헌태(북구갑) ▲홍의락(북구을) ▲김부겸(수성구갑) ▲이상식(수성구을) ▲권택흥(달서구갑) ▲허소(달서구을) ▲김대진(달서구병) ▲박형룡(달성군)

◇4·15 재보궐 선거 출마자

▲권오준(동구 제3선거구) ▲최완식(동구 제4선거구) ▲공윤엽(동구 라선거구) ▲김호희(동구 마선거구) ▲안평훈(동구 바선거구) ▲김종길(북구 바선거구) ▲김칠상(북구 아선거구)   

 

민철기 기자 news@yangpatv.kr

<저작권자 © 양파티브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