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20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20.01.08  23:47:35

공유
default_news_ad2

- 올해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지원사업 총망라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성섭)은 2020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1월 9일(목), 14시에 “종합설명회”를 시작으로 약 한달 간 대구․경북지역에서 종합설명회(1회)와 정책수요자가 있는 곳을 직접 방문하여 개최하는 "찾아가는 설명회(23회)” 등 총 24회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설명회는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을 비롯해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고용노동부 등 총 15개 유관기관(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고용노동부, 대구테크노파크, 경북테크노파크, 중소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재단, 대구상공회의소, 경북지식재산센터,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코트라, 중소기업중앙회)이 참여하여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을 설명하고, 참가자들을 위한 개별상담을 진행함으로써 연초 경영전략 수립에 큰 도움을 줄 예정이다.

1월 9일에 실시하는 종합설명회는 ’20년 주요 예산 및 정책방향에 대해 직접 설명하고, 금융․기술개발․창업벤처․판로․소상공인(전통시장) 등 분야별 정책방향 및 지원내용 등을 설명한다. 

특히, 종합설명회는 지자체 및 타부처도 참여하여 ‘20년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설명하기 때문에 중소기업 지원사업 전반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또한, 이번 설명회에는 기업애로 상담부스를 별도로 만들어 중소기업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를 한 곳에서 상담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1월 10일 ~ 2월 13일까지 실시하는 찾아가는 설명회는 지자체․유관기관 등과 합동으로 정책수요자가 있는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설명회로 기업 상담창구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며,

지자체, 테크노파크, 신용보증재단 등의 공공기관이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일반기업, 창업․벤처기업, 수출기업, 소상공인 등 정책대상별 맞춤형 지원사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섭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이번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통해 지역 중소벤처기업인, 소상공인이 다양한 정부 지원사업에 대해 폭넓게 이해하고, 올 한해 경영전략 수립에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원사업 설명회 안내와 상세일정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www.mss.go.kr/site/daegu/mss/main.do)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2020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책자는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www.mss.go.kr) 및 기업마당 홈페이지(www.bizinfo.go.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장현준 기자 news@yangpatv.kr

<저작권자 © 양파티브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