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대경대,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창업토크쇼” 개최

기사승인 2019.11.25  13:38:23

공유
default_news_ad2

- 청년 ‘취업불황’ 시대 캠퍼스 창업토크쇼’로 감동 전한다.

경북 경산시 소재의 대경대학(총장 이채영)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캠퍼스창업토크쇼”를 지난 20일, 개최하면서 청년취업불황 시대에 창업열기와 관심이 대단히 높았다고 대학 측은 밝혔다.

이번 ‘캠퍼스창업토크쇼’는 대학에서 프로그램으로 마련하고 있는 창업아카데미 참여 학생들과 창업에 관심 있는 재학생 250여명을 대상으로 산학동 303호에서 두 시간 동안 개최 됐다. 특히 이번창업토크쇼는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청년창업가들과의 소통으로 창업에 대한 마인드를 유도하고 캠퍼스창업자를 발굴해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초청 청년 스타트 업 기업인은 전 세계 푸드테크 시장에서 최신 기술로 서비스플랫폼 사업을 선도(연 매출 234억원)하고있는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와 파프리카 및 토마토 재배 전문 스마트팜(6차 산업) 농장을 운영(연 매출 20억원)중인 태곡농원 노규석 대표가 대경대 캠퍼스 창업토크쇼에 나서면서 “아무도 몰라주는 나만의 아이디어-아이디어 상품화를 위한 노력”과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전략 및 창업아이템의 중요성-CEO가 말하는 창업” 이란 주제토크로 이루어졌다.

대경대 이채영 총장은 “참신한 창업아이디어 등 성장 잠재력을 갖춘 청년(학생)들에게 학내 기업인 대경대 엑스포업 스테이션 (ExpUp Station)에서 체계적인 창업교육 및 Start-Up 창업패키지 프로그램 을 통해 유망 청년 CEO를 양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관부서인 대경대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권오진)는 “예비창업자발굴-StartUP 프로그램지원-창업보육-성공창업까지 창업토크쇼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청년 Start-Up기업과 기술적 지원 및 멘토링을 지속적해 청년창업인재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민미경 기자 news@yangpatv.kr

<저작권자 © 양파티브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