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북도 교육청, 초·중·고 교육비 및 교육급여 집중신청기간 운영

기사승인 2019.02.28  17:40:46

공유
default_news_ad2

-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및 온라인 신청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의 자녀에게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보장하기 위하여 3월 4일(월)부터 3월 22일(금)까지 저소득층 가정을 대상으로‘초·중·고 학생 교육비 및 교육급여 지원’집중신청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집중신청기간 이후에도 연중 신청이 가능하나, 신청일이 속한 달부터 지원이 되므로 대상자가 학년 초부터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집중신청기간에 신청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

교육비 및 교육급여 지원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은 복지로(www.bokjiro.go.kr) 또는 교육비 원클릭(www.oneclick.moe.go.kr)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받는 교육비 항목은 고교 학비(중위소득 68%이하), 급식비(중위소득 60%이하),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중위소득 60%이하), 인터넷 통신비다.

그리고 중위소득 50% 이하인 가정의 자녀는 부교재비, 학용품비, 교과서대금, 수업료를 교육급여로 지원받을 수 있다.

상세한 내용은 도교육청(교육지원청, 학교) 홈페이지나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교육비 중앙상담센터(1544 - 9654), 보건복지 상담센터(129)를 통해 상담도 가능하다.

손경림 재무정보과장은“교육비·교육급여 집중신청기간에 포스터 및 리플릿 제작, 홈페이지 팝업 게시, 현수막 제작 등 다양한 방법의 홍보를 통해 단 한명의 학생도 신청 누락으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현준 기자 news@yangpatv.kr

<저작권자 © 양파티브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