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대구 수성여성클럽 수성새로일하기센터 SNS마케터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기사승인 2018.11.04  18:52:02

공유
default_news_ad2

- 조기 취업 5명 등 취 창업 지원에 효과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 수성여성클럽 여성새로일하기센터(관장 최경분)는 지난 8월 27일부터 11월 2일간까지 2개월간 실시된 SNS마케터 양성과정의 수료식을 지난 11월 2일 개최했다.

이번 교육 과정은 여성가족부, 대구광역시가 지원하고 수성여성클럽, 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관으로  20명의 경력단절여성들이 참여해 국제평생교육원(원장 장현준)과 함께 교육을 진행 5명의 조기 취업자를 배출하고 17명이 수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SNS마케터 과정을 수료하고 취업과 창업을 위한 활동을 통해 기업에서 온라인 전문 마케터로 활동하게 될 전망이다.

교육과정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지난 10월 18일 지역의 기업체를 초청 'SNS 마케터 양성과정 일자리 협력망' 간담회를 개최하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SNS 마케팅 유망 직종에 도전하고 있는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취업의 문을 활짝 열어 주실 것을 부탁했다.

수성여성클럽 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18년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전문인력 양성교육인「직업교육훈련」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직업교육훈련」과정은 4월 2일부터 '한식조리기능사'과정을 시작으로 '회계전산실무원'과정, 초등수학지도사'과정, 'SNS 마케터' 과정을 마지막으로 여성 취업률이 높은 전문교육 4개 과정을 운영했다.

교육 수료 후 수성새로일하기센터는 전문 취업상담사의 도움으로 수료생이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상담과 맞춤형 취업을 알선하고, 취업 후에도 안정적인 직장생활 유지 및 고용유지를 위한 사후관리 서비스를 지원과 계속적인 취업알선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경분 수성여성클럽 관장은 “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전문인력 양성 교육이 대구 뿐만 아니라 전국 최고의 교육과정을 자랑하고 있다"며, "수료생들의 취업과 창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대구 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관내 기업과 연계한 맞춤형 직업교육훈련, 취업상담, 인턴십 지원, 사후관리 프로그램 등 취업관련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해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에 기여하고 있다.

구인·구직이 필요한 기업체나 여성은 대구 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053-766-0312 )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이번 교육을 진행한 소상공인 SNS마케팅 전문 교육기관인 대구 국제평생교육원 장현준 원장은 "수성여성클럽 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공동으로 진행한 이번 SNS마케터 과정을 통해 여성들의 취, 창업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SNS 마케팅 과정을 통해 침체된 지역기업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갰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해정 기자 yangpa@yangpatv.kr

<저작권자 © 양파티브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