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강은희 대구교육감, 대구교육 새 비전 선포·청사진 제시

기사승인 2018.10.29  20:25:06

공유
default_news_ad2

대구광역시 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30일 오전 10시 대구엑스코에서 개최되는 '2018 대구미래교육포럼(DFEF 2018)' 개막식에서 대구교육의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 갈 대구미래역량교육의 청사진을 제시한다.

29일 대구교육청에 따르면 대구미래역량교육은 ‘미래를 배운다 함께 성장한다’로 비전을 설정해 학생들이 저마다 꿈꾸는 미래를 만들어 가고 배움의 과정 또한 한 학생도 소외되지 않고 자신의 잠재력을 꽃 피울 수 있도록 함께 성장하는 교육을 추구한다.

교육의 본질에 충실하면서 새로운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 미래역량 함양, 다품교육, 학교자율성, 따뜻한 교육공동체의 4가지 전략을 설정했다.

먼저 학생의 미래역량을 함양하고 1수업 2교사제, 진로학습코칭센터 구축으로 모든 학생을 다 품는 교육을 실현한다. 또한 학교평가 개선, 교원업무경감 등을 통해 학교의 자율성을 강화하고 24시간 안전한 학교, 참여와 신뢰의 교육공동체를 조성할 계획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지난 7월 취임한 이후 공교육 변화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고 미래사회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지식, 기능, 태도를 길러주는 미래역량교육으로 대구교육의 방향을 정립했다.

강 교육감은 “대구미래역량교육 비전 선포와 함께 대구교육이 대한민국 미래교육을 선도하고 나아가 글로벌 교육수도로 도약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민철기 기자 news@yangpatv.kr

<저작권자 © 양파티브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