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복지사이버대학, 제4회 독도수호 걷기대회 성황리 개최

기사승인 2018.10.22  18:37:47

공유
default_news_ad2

- 애국심을 고취, ‘언제나 독도와 함께, 언제나 자연과 함께, 언제나 가족과 함께,’

경산시 소재 사회복지특성화 대학인 한국복지사이버대학(총장 최원석)은 지난 20일(토), 오전 9시부터 경산시 남천둔치(야외공연장) 일원에서 경산시의 후원으로 우리 땅 독도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제4회 독도수호 걷기대회를 대구ㆍ경북시민 약 2,8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걷기대회를 주최한 한국복지사이버대학 최원석 총장, 최영조 경산시장, 강수명 경산시의회 의장 등 내빈들과 2,8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 땅 독도에 관한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유도하고, 참가자들에게 국가관, 영토관, 애국심을 고취하는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날 걷기대회 행사는 독도를 사랑하고, 독도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 주 대상인 행사로서, 다채로운 식전ㆍ식후행사와 걷기행사로 크게 구성되었으며, 행사는 식전공연, 개회식, 독도수호 결의 성명서 발표, 독도수호 걷기, 식후공연, 경품 추첨, 자연환경보전활동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걷기대회 행사에서는 경산문화원 난타팀과 공군 군악대의 독도퍼포먼스, 독도퍼즐맞추기, 독도지킴이삽살개 사진촬영, 독도에게 한마디 행사, 건강 무료상담 등 부대행사가 참가자들로 하여금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걷기대회 행사를 통해서 지역의 시민들에게 독도를 제대로 알리고, 보다 사랑하며, 독도수호의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민철기 기자 news@yangpatv.kr

<저작권자 © 양파티브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