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500년 역사의 청송백자 트렌드를 선도하는 마니아층 사로잡다.

기사승인 2018.07.04  17:34:47

공유
default_news_ad2

- 청송백자,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에서 여름맞이 기획 전시·판매

500년 역사의 청송백자 트렌드를 선도하는 마니아층 사로잡다.

청송문화관광재단은 지난 2일부터 16일까지 서울시 종로구에 위지한 좋은 일용품에 관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는 브랜드인 TWL 편집숍에서 청송의 대표적 향토문화유산인 청송백자를 여름시즌을 겨냥한 생활백자로 기획 전시 및 판매하고 있다.

장인의 혼을 담아 빚어낸 청송백자는 절제된 선과 담백한 색에서 묻어나는 한국 전통도자기의 아름다움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던한 디자인으로 국내 뿐 만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청송의 대표브랜드 중 하나이다.

이번 여름맞이 기획 전시·판매는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크게 높아지고 있는 청송백자의 인기에 힘입어 특별히 마련했으며, 여름에 많이 쓰이는 면기 등의 생활백자 200여 점을 전시·판매하고, TWL 편집숍 매장은 물론 같은 기간 동안 온라인숍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청송군수는 이번 ‘청송백자 여름 기획 전시·판매’와 같은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전시홍보 마케팅과 함께 청송백자의 현대화 및 새로운 디자인개발 등의 다양한 시도를 통해 대한민국은 물론 세계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명품브랜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TWL 편집숍은 섬세함과 실용적 디자인을 겸비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하는 30대 마니아층에게 선풍적인 지지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며, 청송백자는 500년의 역사를 지닌 조선후기 대표적인 4대 지방요 중 하나로, 흙을 사용하는 다른 지역의 도자기와는 달리 청송에서만 채굴되는 ‘도석(陶石)’이라는 돌을 빻아 빚어내는 독특한 제작방식을 이어오고 있는 전통도자기이다.

이은정 기자 ej4ever@naver.com

<저작권자 © 양파티브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