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후보,“다품교육으로 대구교육 격차 해소”

기사승인 2018.06.07  20:56:39

공유
default_news_ad2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후보는 7일"정책선거를 위한 두 번째 공약인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다품교육으로 교육격차를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 강은희 대구시교육감후보는 7일"정책선거를 위한 두 번째 공약인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다품교육으로 교육격차를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후보는 7일 보도자료를 통해 "정책선거를 위한 두 번째 공약인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다품교육으로 교육격차를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 "유치원부터 고교 입시까지 교육감의 눈이 닿지 않는 교육 사각지대는 없애야한다. 공립유치원을 설립하는 일부터 대입전문가를 통한 대입지원과 진로지도에 힘쓰고 다문화 학생교육과 특수교육 분야도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강 후보는 이를 위해 △대입전문가의 지도역량과 경험 공유 시스템 구축을 통한 지역별 대입격차 해소 △공립유치원 설립 및 돌봄 유치원 확대 △다문화 학생을 위한 교육 및 다양성 존중을 위한 대안교육 정착 △특수교육대상학생 교육 강화 △방과 후 수준별 수업의 질 향상 등을 제시했다.

그는 "그동안 많은 분들이 입시문제 해결을 간곡히 부탁했다"면서 "진로지도 자료 개발과 학생, 학부모의 정보 접근성을 높여 입시전문 교사의 경험을 공유하고 학교 간 진로교육 편차를 적극 해소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입네비게이션센터와 진로진학취업지원센터를 설립할 것"이라며 "대입전문가의 지도역량과 경험 공유시스템을 구축해 지역별 대입격차를 해소하고 지역교육청별 진로교육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진로정보를 상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 아울러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학생의 수준과 소질 및 적성에 맞는 방과후학교를 확대하겠다"며 "정규 교육과정을 보완하는 수준별 수업 운영과 체계적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우수교사를 유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민철기 기자 disdis@nate.com

<저작권자 © 양파티브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