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북도, 복숭아 가격 안정화 위해 ‘가공품 개발 및 홍보’에 나서

기사승인 2018.05.08  16:45:07

공유
default_news_ad2

- 복숭아 다이스, 빵, 고추장 등 가공기술 개발... 관련 5개 업체에 기술 이전

복숭아 다이스, 빵, 고추장 등 가공기술 개발... 관련 5개 업체에 기술 이전

최근 복숭아 공급 과잉으로 복숭아 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경북농업기술원은 가격 안정화를 위해 가공품 개발 및 홍보에 적극 나선다.

청도 복숭아연구소는 최근 복숭아 재배면적 및 생산량의 계속적인 증가추세로 복숭아 가격 안정화를 위한 대비책이 요구되고 있는 만큼 그 일환으로 복숭아 다이스, 고추장, 빵 등 다양한 가공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청도 복숭아연구소는 8일, 복숭아 가공 관련 5건의 원천 특허기술을 5개 업체에 동시 기술 이전하고 외식업체 관계자를 초청하여 복숭아고추장과 청을 활용해 개발한 식품 10종의 홍보 시식행사를 가졌다.

기술 이전하는 업체는 전통 발효 연구가 도성구 사장이 경영하는 농업회사법인 ‘가득’, 청도지역 250여 농가와 납품 약정을 체결해 농산물을 공급하는 ‘로컬푸드 허브센터(대표 : 박성기)’등 5개 업체다.

주요 특허기술로는 복숭아 다이스, 빵, 고추장 등 5건으로 복숭아 다이스는 갈변 방지와 조직감이 살아있고 쉐이크 등에 접목하기 좋은 가공품이며 복숭아 병조림은 복숭아 과육을 유리병에 넣어 95℃, 15분간 스팀 가열해 조직감이 살아 있고 당류 저감화된 제조 방법이다.

또한 복숭아에서 분리한 저온 내성효모를 이용한 가공품으로 조직이 부드럽고 향미가 풍부한 복숭아 빵과 고품질의 복숭아 식초가 있다.

복숭아 고추장은 잉여 복숭아를 이용해 페이스트나 잼 형태로 만든 후 다른 재료와 배합하여 나트륨 함량을 17.6% 줄인 저염식 고추장 제조 방법이다.

이날 기술이전과 함께 외식업체 관계자를 초청해 복숭아고추장 비빔밥, 복숭아청 표고탕수 등 복숭아 가공식품을 현장에서 선보였으며 개발한 메뉴 10종의 레시피를 팸플릿으로 제작해 보급하고 외식업소를 대상으로 복숭아가공품 소비촉진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윤미령 기자 ymr512@yangpatv.kr

<저작권자 © 양파티브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